핫토픽 톱뉴스

"말만 하면 다 되는 역대급 'AI폰' 삼성 갤럭시S25" 본문

세상에 퍼진 뉴스

"말만 하면 다 되는 역대급 'AI폰' 삼성 갤럭시S25"

NewBrain 2025. 1. 23. 06:45





AI가 항공편 찾아주고 통화내용도 정리…베일 벗은 갤럭시S25

삼성전자 '갤럭시S25 언팩'
더 똑똑해진 AI 비서

통합 AI플랫폼 '원 UI 7'
한몸 된 제미나이·갤럭시AI
구글 지도서 삼성 빅스비 사용

실시간 통역언어 20개로 확대
수면 점수·컨디션 알려주고
개인 맞춤 뉴스까지 띄워줘



○ “역대 가장 쉽고 직관적인 AI”


갤럭시S25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각각의 앱별로 흩어져 있던 AI 기능을 하나로 모았다는 점이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사용자인터페이스(UI) ‘원 UI 7’을 설계하며 삼성전자와 구글의 AI 비서가 자유롭게 연동되도록 했다.


갤럭시S25 시리즈에선 오른쪽 측면의 AI 버튼을 길게 누르면 AI가 알아서 최적화된 AI 에이전트(비서)를 부른다. 삼성과 구글의 기본 앱 14개와 스포티파이, 와츠앱 등 16개 앱에서 울타리 구분 없이 AI를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S25의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월요일에 출발하는 서울행 항공편을 예약하고, 일정을 토니 김에게 전달해줘’라고 말하자 AI가 알아서 ‘구글 플라이트’에서 항공편을 찾은 뒤 삼성 메시지 앱을 열어 토니 김에게 문자를 보냈다. ‘서클 투 서치’는 기존의 이미지·텍스트 검색에 더해 기기에서 재생되는 음성도 검색할 수 있도록 진화했다.


AI가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과 데이터를 분석해 알아서 제안하는 기능이다. 잠에서 깨면 AI가 전날 밤 수면 점수와 컨디션을 요약해서 알려준 뒤 캘린더에 저장해 놓은 일정을 요약해서 전달한다.


‘글쓰기 어시스트’ 기능을 활용하면 생성형 AI가 텍스트를 요약해주는 건 물론 맞춤법과 문법 검사를 자동으로 해준다. 통화 내용을 글로 옮겨주는 ‘텍스트 변환’ 기능이 추가됐고

AI가 통화 내용 중 중요한 사항도 간단하게 정리해 준다.

통화 양방향 통역 서비스 ‘실시간 통역’이 지원하는 언어는 13개에서 20개로 늘어났다.

"말만 하면 다 된다"…역대급 'AI폰' 삼성 갤럭시S25 뜬다

"말만 하면 다 된다"…역대급 'AI폰' 삼성 갤럭시S25 뜬다, AI가 항공편 찾아주고 통화내용도 정리…베일 벗은 갤럭시S25 삼성전자 '갤럭시S25 언팩' 더 똑똑해진 AI 비서 통합 AI플랫폼 '원 UI 7' 한몸

ww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