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토픽 톱뉴스

전고체 배터리 본문

주식관련(공부)

전고체 배터리

NewBrain 2023. 4. 21. 14:39


삼성SDI가 글로벌 톱티어 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섰다.

삼성SDI는 중대형전지 사업부, 소형전지 사업부, SDI연구소, Global공정·설비개발센터에서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차세대 배터리의 셀 플랫폼·공법·제품 개발 및 극판 공정, 설비 개발 등 핵심 기술 분야 인재를 채용한다.

삼성SDI는 지난 2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방문해 주목받았다. 이 회장은 삼성SDI 수원사업장을 방문해 삼성SDI연구소에 구축 중인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둘러보며 개발 현황을 점검한 바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간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액체 대신 고체로 만든 배터리를 말한다. 전고체 배터리는 1회 충전에 900km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에너지 밀도가 높고 충전 시간이 짧으며 외부 충격, 배터리 팽창에 의한 화재·폭발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아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를 밀어낼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SDI는 LG에너지솔루션·SK온 등 한국의 배터리 3사 중 전고체 배터리 기술 개발에서 가장 앞선 것으로 평가된다.

삼성SDI는 수원 연구소 내에 전고체 배터리 파일럿 라인을 상반기 안으로 준공하고 시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2025년 대형 셀 생산 기술 개발, 2027년 양산에 들어간다는 목표다.